Close

Login

Close

Register

Close

Lost Password

공지
클릭하시면 닥터제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전치부 재건 치료

전악심미치료

전악심미치료는 전악재건치료와 비슷한 개념이지만 그 범위의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말 그대로 심미성에 초점을 맞춘 치료이기 때문에 전악재건치료의 범위 중 일부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예를 들어 전체적인 치아가 너무 짧아 심미성이 떨어지는 경우, 변색이 전체적으로 심하고 미백치료로 만족할만한 효과를 얻기 어려운 경우 등이 대표적인 전악심미치료의 대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전악심미치료 과정에서도 기능적인 부분을 기본으로 하여 심미치료를 하게 됩니다. 심미치료를 한 이후에 교합이 좋지 않게 된다면 치료의 의미가 없게 되기 때문입니다. 

전악심미치료에서 보철물의 선택은 환자의 나이, 직업, 경제적 상황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하겠지만 그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의 식습관, 그리고 구강 악습관(악무는 습관, 이갈이 등) 유무까지 따져보아야 합니다. 특히 구강 악습관은 개선하기 어려울 수 있고 보철물의 선택에 따라 관리가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악심미치료가 심미에만 초점이 맞춰져 치료의 과정이 쉬울거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위와 같은 다양한 요소들을 고려하고 최적의 치료방법과 보철물의 선택을 통해 치료가 진행됩니다. 

상악 6전치 심한 충치로 인해 뿌리밖에 남지 않은 상태였습니다.
뿌리 끝에 염증이 심해 신경치료를 진행하여도 예후가 매우 안좋아보였습니다.
그래서 발치 후 뼈이식을 동반한 임플란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임플란트 치유기간동안 fillper(임시틀니)를 착용하였습니다.
심미성이 중요한 전치부여서 임플란트 지대주를 지르코니아로 제작, 진행했습니다.
치료기간 : 6개월
by. 송정현원장님

네이버예약
홈페이지_배너_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