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ogin

Close

Register

Close

Lost Password

공지
클릭하시면 닥터제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심미 레진 치료

벌어진 앞니 치료 사례를 통해 보는 레진 치료

치아는 모든 일상 생활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자연스럽게 다른 사람에게 비춰지기도 합니다. 특히 미소를 짓는 경우 윗니를 중심으로 드러나게 되어 전체적인 인상에 영향을 줄 수도 있습니다. 특히 앞니가 벌어져 있는 경우 인상에 미치는 영향이 클 뿐더러 발음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벌어진 앞니를 치료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빠르고 효과적인 치료방법인  ‘레진 치료’ 를 소개합니다. 레진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보철 재료 중 하나로 치아색과 유사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장점을 통해 기본적인 심미성을 제공하고 이보다 눈에 띄는 부분은 벌어진 앞니로 인한 콤플렉스를 빠르게 치료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레진을 이용한 벌어진 앞니 치료는 치아의 삭제가 없거나 매우 적고, 당일에 바로 치료가 가능합니다. 또한 치아의 손상이 없이 붙이는 치료이므로, 치료 결과가 불량할 경우 제거하여 원상복구도 가능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치료한 부분의 레진이 보이시나요? 사진에서 보다시피 벌어진 앞니 부위를 양쪽치아 측면에 레진을 붙여 벌어진 공간을 메꿔주었습니다. 이 모든 과정이 하루에 진행이 되고 만약 해당 부위에 충치가 있는 경우, 충치치료를 한꺼번에 할 수 있습니다.

레진은 보통 충치 치료 후 긁어낸 부위 등을 메꿔줄때 사용하는 재료인데 위와 같은 벌어진 앞니치료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벌어진 앞니를 치료하는 라미네이트나 앞니교정 치료에 비해서도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유리하고 당일에 바로 치료가 된다는 장점이 가장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이후 레진 부위가 변색되지 않도록 평상시 구강 관리를 이전보다 꼼꼼히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붙여둔 레진이 변색되기도 하고 음식물로 인해 레진이 떨어지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예약
홈페이지_배너_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