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ogin

Close

Register

Close

Lost Password

공지
클릭하시면 닥터제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발치당일 임플란트

발치당일 임플란트 – 또한 앞니와 같이 심미성이 강조되는 부분을 빠르게 회복 시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좋은 발치 당일 임플란트, 누구나 할 수 있는걸까요? 물론 아닙니다. 사례를 통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치아가 흔들리고 너무 아파서 진통제를 복용하고 참다 내원하게 되었는데 발치하고 바로 임플란트가 가능한지 문의해오셨습니다. 그래서 파노라마 사진을 통해 확인을 해보니 충치가 뿌리부분까지 진행되었고 가장 중요한 치조골 흡수가 많이 진행된 상태였습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뿌리 근처까지 충치가 진행되었고 하늘색 부분으로 표시된 부분을 보면 치조골 흡수가 확인되었습니다. 이렇게 된 상태에서는 바로 식립은 불가능합니다.

다른 사례도 살펴보겠습니다

붉은 색으로 표시된 치아의 신경치료를 위해 진행하던 중 치아 뿌리 가까이에 사진 상으로 확인 되지 않았던 치아크랙(파절)이 발견 되었고 뿌리와 가까운 부분의 크랙이라 보존적 치료를 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환자에게 설명을 하고 발치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게 되었습니다.

사진상으로 치조골이 양호했고 주변치아 잇몸에 사진상 눈에 띄는 증상이나 질환이 없었기에 바로 임플란트를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임플란트는 기본적으로 상악 또는 하악에 임플란트 지지대를 심어줘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치조골의 상태가 양호해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것입니다.
네이버예약
홈페이지_배너_8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