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Login

Close

Register

Close

Lost Password

공지
클릭하시면 닥터제이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전통적인 임플란트 수술은 의사가 눈으로 보는 환자의 상태, 2차원 엑스레이 정도로 판단하여 임플란트 식립을 진행했기 때문에 식립 이후 각도가 틀어지거나 미세한 오류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물론 보철물 제작을 통해 어느정도 보완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문제가 되지 않지만 누구라도 더 정확한 치료를 당연히 원할겁니다.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는 이런 리스크를 보완하는 기술의 임플란트입니다.  기존 엑스레이와 함께 3D CT 촬영을 통해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정밀분석을 진행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임플란트 식립 방향과 위치를 정확하게 계획하여 임플란트 수술시 그대로 적용할 수 있는 가이드 장치를 제작하여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우리가 마치 모르는 길을 네비게이션에 의지해서 찾아가듯 치료가 이루어져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로 불리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분석과 가이드를 통해 수술을 진행하더라도 의사의 경험은 매우 중요합니다. 임플란트는 간단해 보일 수 있지만 우리 뼈에 특정 물질을 식립하는 것이기 때문에 환자의 전신 건강 상태를 사전에 체크하고 면밀히 들여다볼 필요가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복합적인 요인들이 결합될 수 있어 ‘수술을 진행하는 의사의 경험이 중요’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방법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를 사용하더라도 전체적인 치료 계획과 각 개인의 사정에 맞는 최적의 치료 계획은 술자의 경험속에서 나오게 되는데 이런 것들은 경험이 부족한 경우 따라오기 힘든 부분으로 치료 계획이니 결과에서 큰 차이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위 영상은 ‘네비게이션 임플란트’ 영상은 아닙니다. 임플란트를 심기 위한 위치와 방향을 정확히 알 수 있을 경우에는 임플란트 수술이 5~10분 걸릴 정도로 간단하다는 것을 보여드리기 위해 함께 첨부합니다 ^^

네이버예약
홈페이지_배너_8시